본문 바로가기

키보드

[해외직구/중국/타오바오/TAOBAO] 레노버 블루투스 컴팩트 키보드 및 엔조이 승화 PBT 포인트 키캡 구입


중국 쪽에서 해외직구할 때는 주로 알리익스프레스만 이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알리익스프레스도 사는 사람이 늘어나니까 슬금슬금 가격을 올리는 것도 있고, 애초에 품목 자체가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키캡이 그 격차가 심했는데, 엔조이 PBT (Enjoy PBT, 엔승) 같은 경우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구경도 못하던 품목이랍니다.

그런데 가격에 비해 좋은 질의 키캡을 잘 뽑아주는 편이고 무엇보다도 색감이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꼭 갖고 싶은 제품이기도 했습니다.


투톤 보라 각인, 먹각 같은 경우는 이미 중고거래를 통해서 확보한 상태였으나 포인트 키캡 몇 종류는 구하지 못하던 터라 결국 타오바오에 입문하고 말았습니다.


가입만 해두고 한동안 살지말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구글 크롬의 번역 기능을 이용해서 꾸역꾸역 구입을 마쳤습니다.


판매자들이 전부 영어를 하지 못한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지만, 판매자 등급만 믿고 일단 구입을 했고 상당히 빠르게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엔승 CYMW 포인트 키캡. RGBY는 진중한 색감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걸 구입했습니다.

보라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더더욱 이거로 정했죠.



이 포인트 키캡 때문에 타오바오에 가입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국내 판매샵에서는 이 제품이 없거든요.

마침 재고가 남아있길래 각각 두 개씩 구입했습니다.

ESC로 들어가는 키캡은 개당 25위안.

엔터로 들어가는 키캡은 개당 30위안.



그리고 타오바오를 통해서 구입할 수 밖에 없었던 아이템이 하나 더 있습니다.

중국 내수용으로 나온,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레노버 블루투스 컴팩트 키보드죠.

울트라나브 (Ultranav)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건 트랙포인트와 터치패드 모두 있던 초창기 모델에만 붙어 있는 이름잉라고 생각하시는 게 맞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울트라나브로 검색해도 나오기는 합니다.

정식 명칭은 Lenovo Bluetooth ThinkPad Compact Keyboard with Track Point 였던 것 같고요.


키감 자체는 역시 Thinkpad 키보드 답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노트북 자체에 연결되어 있는 것보다는 묵직함과 단단함이 덜해서 키보드에 장착된 것을 따라갈 수는 없지만요.

또한, 7열 배열 시절의 씽크패드에 달린 키보드 키감에 비해선 나쁘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울트라나브 중에서는 7열 배열까지 포함해서 고려했을 때 최신판으로 나온 이 제품의 키감은 꽤 준수한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인트 키캡들을 현재 주력으로 쓰고 있는 오리온V2에 끼워주었습니다.

색의 통일성을 생각하면 보라 포인트만 끼워줘야 겠지만, CYMW까지 끼워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그냥 이렇게 두고 쓰고 있습니다.


참, 위 포인트 키캡 모두 음각 제품이라는 걸 명심하시길! 타건 시 느낌이 좀 다릅니다.

특히 음각된 면적이 넓은 고양이발 포인트 키캡 같은 경우는 확연히 차이를 보입니다. 

타건을 방해할 수도, 타건 시 구분감을 줘서 더 색다른 느낌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경우는 후자고요.